2014년 10월 30일 목요일

K리그 클래식 부실구단, 밑빠진독에 물붓기식 스포츠마케팅의 결과

K리그 클래식 부실구단, 밑빠진독에 물붓기식 스포츠마케팅의 결과 개인적으로 국내 스포츠마케팅은 밑빠진독에 물붓기 식이다. 으리으리한 2014년이었지만 의리보다 중요한 스폰서쉽 사실 국내 스포츠 마케팅은 8할이 의리이다. 진정한 스폰서쉽은 글쎄... 대부분의 구단들이 적자를 감수하고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의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스포츠마케팅 시장은 아직 밑빠진독에 물붓기라고 할 수 있다. WKBL 상위권팀인 신한은행 에스버드의 경우에도 관중을 채우지 못하고 있다. 거기에 시청률또한 낮고 이슈가 되지 못하다보니 스폰서들이 만족할 이유가 없다. 그나마 모기업인 신한은행에서 광고를 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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